인삿말


  


모든 시대마다 인류를 위해 영원한 지혜Ageless Wisdom를 전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져왔습니다. 2,500년 전에 부처the Buddha가, 2,000년 전에 그리스도the Christ가 세상에 왔을 때, 그들은 그 동안 인류에게 전해진 영적 가르침Spiritual Teachings을 근원적인 차원에서 이해하면서 통합적으로 정리하셨고, 당대의 인류가 비로소 수용할 준비가 된 새로운 진리의 측면을 전하셨습니다. 더불어 그 진리를 이해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도 제시하셨습니다.

 

영적 스승들the Masters은, 표면적으로 분리되고 배타적으로 보이는 과거로부터 전해져 온 가르침들을 그것이 비롯된 영적 근원에서부터 재조명하면서, 동시에 당대의 인류가 의지하면서 적용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해석과 설명방식을 전했습니다. 지난 2,000년의 역사를 통해서 인류는 이미 많은 변화를 겪었고, 다시 새롭게 그 근원에서부터 영적 가르침을 재조명하고, 훼손되고 왜곡된 것들을 피하면서 본래적인 것을 이해해야 할 필요성이 현실적으로 부각되었습니다. 

 

부처와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인류에게 의지할 수 있는 지침으로 현실적으로 수용되기까지 수백 년의 시간이 흘러야 했고, 무수한 그들의 제자들이 환생을 거듭하면서 스승들의 가르침을 전했습니다. 그 가르침을 전하시는 스승 중 한 분이신 D.K. 대사(Djwhal Khul the Master의 줄임말)는 1919년부터 30년에 걸쳐, 훈련된 제자 앨리스 A. 베일리Alice A. Bailey를 통해서 인류에게 새로운 영적 가르침 체계를 전하셨습니다.

 

DK 대사는, 영적 스승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었던 제자들만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었던 과거의 영적 가르침을, 현대의 탐구가들이 충분한 시간 동안 공부와 연구를 통해서 합리적으로 수용할 수 있는 용어와 방식으로 가르침을 전하셨습니다. 그것은 과거의 흩어져서 분리되어 있는 영적 가르침들에 다시 근원적 해석을 시도하는 것이고, 인류의 지성적 발전과 변화에 지침이 될 수 있는 새로운 가르침을 담고 있습니다. DK 대사의 가르침이 전해지기 시작한 이후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영적 탐구가들에게 두루 적용되면서, 수많은 영감과 각성의 토대가 되어 왔습니다.

 

“마나스 스쿨Manas School”은 DK 대사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국내의 지성적인 영적 탐구가들에게 지침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전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서 시작되었습니다. 본 홈페이지는, DK 대사의 가르침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강좌, 마이트레야로부터 아상가Asanga에게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는 “미륵 5론彌勒五論”을 중심으로 한 대승불교 강좌, 특별히 현대의 지성적 인류에게 적용되는 수행의 방법론인 “라자 요가Raja Yoga”와 관련된 강좌 등을 제공합니다.

 

 

 

 

 

 

   

@ 성산동 수업 

 

 

 

@ 부암동 수업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