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여러분과 질의응답을 하는 공간입니다.

질문은 아니고 개인적인 소회

제가 이곳에 온 것은 나름 영적 과정의 길에서 방법론적인 최종적인 수단으로 정한 바가 있어서 입니다.

그것은 바로 '라자요가'였고, 이곳에 와서 처음으로 DK 대사의 글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올려주신 글을 읽으면서 알수 없는 내면의 에너지의 흐름을 느끼면서 이것이 무엇이길래 이럴까하고 생각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접했던 많은 글에서 느꼈던 그런 미묘함이 이제는 좀더 선명해지는 것 같습니다.

직메 선생님의 한번의 만남과 블러그와 이곳 글에서 찾을수 있었던 의미가 온전히 다가오는 날입니다.

​직메 선생님의 블러그 중 오컬티즘에서 최근 올리신 다섯 가지 종류의 가르침이란 글속에서 제가 왜 이곳에 오게 된 이유를 분명히 알았습니다.

신비화되고 수식되었던 인간 심리의 다양한 현상들을 일상적인 심리현상으로 메몰시켜 버리는 혼란속에서 주는 새로운 방식의 심리학...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종류의 가르침을 원하는 이들에게 주는 DK 대사의 메시지...

파탄잘리의 요가 수트라의 4장. 그 과정에서도 마지막으로 가는 강의였지만,

​받은 강의 자료는 제가 지금까지 읽어본 글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글이였습니다.

읽으면서 내내 "어떻게 이렇게 표현할 수 있지, 어떻게 이렇게 바라볼 수 있지....."하고요.

인간의 영적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가 에테르체, 아스트랄체, 멘탈체(삼계)의 관점에서 해석된 혼동에서  있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큰 가르침으로 다가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내면에 일어난 미묘한 변형에 대한 소회 느끼며 잠시 적어보면서,

이것이 정말 진정한 신비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아버지의 은총이 주는 그것을 맛보는 것이 그 어느 것에 비하겠습니까?!

옴! 샨티....​


Jigm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09 (금) 17:34 4개월전
육체, 아스트랄체, 멘탈체로 구성되는 인성자아personality의 영역에서 일어나는 현상들을 영적 현상에 속한 것으로 이해함으로써,
많은 오류와 착오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은, 인성자아에 대해 철저하게 이해하는 것입니다.
영적 세계에 대한 이해는, 인성자아에 대한 완전한 이해와 인성자아의 온전한 성장이 이루어질 때 비로소 시작된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그 많은 오류와 실패의 원인은, 인성자아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와 미성장 상태에서 영적 세계를 추구하는 데 있습니다.
현대의 대부분의 구도자들이 목표로 해야 할 것은, 영적 세계가 아니라, 인성자아에 대한 바람직한 이해와 성장입니다.
요가수트라 4권말에 청강하셨기 때문에, 지난 2년 동안 진행된 설명이 없이 결론 부분만을 접하셔서, 다분히 오해하실 수 있는 여지가 있어서
몇 자 적었습니다.
주소
옴샨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10 (토) 12:16 4개월전
염려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정확히 인지하겠습니다.
미묘한 변화란 개인적인 아스탈체와 멘탈체의 변화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주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