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자 여러분과 질의응답을 하는 공간입니다.

제6광선의 제자들

먼저, 토욜날 들러서 들었던 직메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오늘부터 다시 D.K 대사의 글을 다시 읽어보고 있습니다.

 

많은 부분들의 퍼즐이 맞추어지내요!

 

행복, 기쁨, 그리고 지복의 의미를 다시 한번 제대로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무엇보다도 최근 왜 개인적 수행의 공부가 지지부진 했는지에 대한 이해가 되었습니다.

 

참으로 밝은 인식이자 가르침이였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부가적으로 질문 하나만!

 

D.K 대사의 글에서 .....에너지 구조상 제 6광선의 제자들에게 보이는 헌신과 이상주의.....라는 구절에서

 

'이상주의'라는 것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말하고 있는지요?

 

그리고 광선에 관한 설명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Jigme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02 (금) 13:45 8개월전
"광선"에 관한 체계는 DK 대사의 가르침에서 가장 방대하면서도 심오한 영역이라서, 게시판에서 다루는 것은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간결하게만 설명드리겠습니다.
광선은 태양계 내에서 작용하는 에너지 흐름들을 가리키는 개념인데, 그 중에서 제 6 광선은 지난 2천여 년 동안 인류의 영적 문명을 지배했던 에너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주의"는 6광선과 관련이 깊은데, 일반적인 의미에서 설명하면, "이념", "이데올로기", "...주의ism" 등의 말로 통용되는 것들과 유사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물론, 비의적인esoteric 의미에서 말하는 "이상주의"는 매우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모든 영적 개념들이 그렇듯이, 비의적 의미의 광선에 관한 설명은, 간단하게 설명하면 할수록 그 만큼 정확한 의미에서 더 멀어지기 때문에, 이 정도로만 설명드립니다.
주소
     
     
옴샨티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016-12-03 (토) 09:57 8개월전
감사드립니다!
주소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