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어라키Hierarchy”와 "마스터Master"에 대한 오해와 진실

하이어라키Hierarchy”와 마스터Master에 대한 오해와 진실

 

 

가르침이 널리 전해지면서 환경을 변화시키고, 인류의 필요는 때때로 변화된 접근방법을 요구한다. 진리의 진화에 있어서 정적인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내가 오랜 시간 동안 의도했던 것은, 하이어라키Hierarchy가 존재한다는 사실과 그 구성원이 되는 자격에 대해서 더 명확하게 더 인상적인 방식으로 대중 앞에 전하는데 필요한 모든 일을 하는 것이었다.

 

몇 년 전에 나는 A.A.B.(앨리스 A. 베일리)에게, 한 사람의 제자로서 그녀의 주된 의무는 대중들이 지혜의 마스터들the Masters of Wisdom의 본질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것이고, 그럼으로써 대중이 받아들였던 잘못된 생각을 상쇄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녀는 어느 정도는 그것을 해냈지만, 의도했던 만큼 충분히 해내지는 못했다.

 

그녀가 그 과제로부터 위축되었던 것은, 여러 교사들과 오컬트 그룹들이 제공한 잘못된 진술에다 우리에 대한 무지한 사람들이 제시하는 어리석은 요구가 더해졌기 때문에, 마스터들과 관련된 주제 모두가 나쁜 평판을 받게 되었다는 것에 기인했다.

 

그녀의 선임자였던 H.P.B.(H.P.블라바츠키)는 신지학회the Theosophical Society의 비의부the Esoteric Section에 전달했던 몇 번의 가르침에서, 마스터들과 그들의 이름과 하는 일에 대해서 언급했던 것을 통렬히 후회한다고 진술했다. A.A.B.도 같은 생각이었다.

 

신지학회 안에서 묘사된 마스터들은 희미하게나마 실재와 유사하다. 그들이 존재성에 대한 이런 증거로 인해서 많은 유익함이 있었고, 때때로 전달된 어리석은 세부사항들로 인해서 많은 해로움이 생겼다. 그들은 묘사된 그대로는 아니다.

 

그들은 자신들을 따르는 이들(혹은 헌신자들devotees)에게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이런저런 조직을 만들라고 명령을 내리지 않고, 몇몇 사람들이 최고의 중요성과 하이어라키의 지위를 갖고 있다는 식으로 암시하지도 않는다.

 

마스터들은 많은 조직 내의 자신들의 제자들을 통해서 일한다. 그들은 그 제자들을 통해서 조직 구성원들의 절대적인 복종을 요구하지 않고, 조직의 정책들이나 지도자들의 해석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을 가르침에서 배제시키지도 않는다. 그들은 분리적이지 않고, 다양한 제자들이나 다른 마스터들 밑에서 일하고 있는 그룹들에 대해서 적대적이지도 않고, 마스터들의 관심을 갖고 있는 조직이 어떤 것이든 포용적일 것이고 배타적이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단순히 어떤 조직의 지도자들의 정책을 지지한다고 해서 어떤 사람은 승인하거나, 지지하지 않는다고 해서 어떤 사람은 거부하는 식으로, 인성자아personality와 관련해서 다투지 않는다. 그들은 많은 그룹의 평범한 지도자들이 설명하는 그런 화려하고 막된 사람들이 아니고, 세속적인 관점에서조차 현저하게 열등한 남녀들이나, 혹은 요구하면서 자신들에게 관심을 끌어들이는 기술로 거래를 하는 그런 남녀들을 (자신들의 서약한 제자들과 저명한 일꾼들로) 선택하지도 않는다.

 

예비 제자probationary disciple가 되기 위해서, 헌신자가 될 수 있다. 그 때는 정화purification를 강조하고 형제애brotherhood와 인간의 필요human need에 대한 지성적 이해를 획득하는 것을 강조할 수 있다. 직접적으로 마스터들 밑에서 일하면서 (증대되는 영향력을 갖고서) 세계의 일world work에서 동적으로 일하는 허용된 제자accepted disciple가 되는 것은 지성적 극성화mental polarization, 가슴heart의 발달, 올바른 가치 감각을 요구한다.

 

위와 같은 모든 것을 알고 있었고, 마스터들에 관해 제시된 흔한 가르침의 악영향을 목격했기 때문에, A.A.B.는 하이어라키의 본질, 그것의 목표와 구성원을 전하기 위해서 극단으로 치우쳤다. 그녀는 일단의 스승들이 아니라하이어라키 그 자체가 하듯이인류와 세계 봉사를 강조하려고 노력했다. 그들 스승들은 비록 삼계 안에서의 일상적인 인성자아 문제들과 경험을 초월했지만, 여전히, 소위 말하는, (그리스도의the Christ 지도를 받으면서) “상위 차원의 진화의 길을 걷기 위해서 훈련의 과정에 있고, 그들 자신을 준비하고 있다.

 

티벳의 몇몇 제자들이 우리에게 붙인 이름은 우리가 성취한 지점에 대한 열쇠를 제공한다. 그들은 하이어라키를 조직화되고 조명된 마음들organized and illumined Minds의 공동체라고 부른다. , 그들은 사랑과 이해, 깊은 자비와 포용성으로 조명되고, 계획plan에 대한 지식으로 조명되고, 목적purpose을 온전히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인류를 돕기 위해 그들 자신의 눈앞의 진보를 희생한다. 그것이 마스터다.

 

 

---- “새 시대의 제자도 I”에서

 


Manas School 마나스 스쿨 PC버전 로그인
로그인 해주세요.

회원가입

쪽지

포인트

스크랩
마나스 스쿨
게시판
블로그
Manas School 마나스 스쿨 PC버전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