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이다”라는 말과 “명상”의 진정한 의미

영적이다라는 말과 명상의 진정한 의미

 

 

인간의 마음human minds에다 계획Plan을 더 명료하게 하고,

그렇게 함으로써 모든 마스터들의 마스터the Master of all the Masters”를 위한 길을 준비하는 이 작업을 수행했을 때,

나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 중 하나는,

계획이 단지 행성적 명상planetary meditation에 근거한다는 것만이 아니라,

계획이 실현되는 과정에서, 가능한 한 모든 그룹과 등급의 인간들의 필요에 부응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었다.

 

그리고훨씬 더 중요한 것은영적이다spiritual”라는 말이

삶의 모든 국면을 포함한다는 것이 증명될 수 있는 것이었다.

이 말에 대해서 숙고하라.

현재 성취한 지점을 넘어서 존재하는 것이 영적인 것이다.

비전을 구체화시키고 인간으로 하여금 이미 도달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재촉하는 것이 영적인 것이다.

 

세계의 성직자들은

인간적인 것과 영적인 것, 물질적인 것과 물질적이지 않은 것 사이에 커다란 경계선을 만들어놓았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죄sin를 만들어냈고, 인간의 삶과 이해를 심각하게 복잡하게 만들었다.

그들은 인간의 열망에 이기적인 의미를 부과했다.

 

그들은 명상과 기도는 단순히 신적인 계획과 협력하는 단계들이라는 것을 인류에게 가르치지 않았다.

 

개인주의Individualism가 조장되었고, 그룹적인 이해group understanding는 상실되었다.

아마도어둠의 형제들the Brothers of Darkness의 작업 때문에인간의 의도와 진리를 이렇게 위험스럽게 빗나가게 하는 일을 피할 수 없었을 것이다.

 

그러나 욕망desire에서부터 기도prayer와 예배worship,

그리고 거기서부터 명상meditation과 기원invocation에 이르기까지,

명상의 위대한 리듬이 인간들 자신의 사고에 의해서 자신들에게 부과되는 그런 시기가 이제 도래했다.

 

 

------ “새 시대의 제자도 II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