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종류의 악

두 종류의 악

    

 

하이어라키Hierarchy의 문제는(내가 그것을 정확하게, 그러면서 동시에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선한 것을 자유롭게 하고, 아름다운 것을 구하고, 참된 것을 해방시키는 것이고,

선하지 않은 것, 추함과 증오를 조장하는 것, 진리를 왜곡하고 미래에 대해 거짓말을 하는 것을 봉인해서 감옥에 가두는 것이다.

나는 신중하게 이 모든 말들을 선택했다.

이 말들이 의미하는 것은 명백하지만, 그대들이 이해할 수 없는 너무나 깊고 위험한 의미들이 있다.

세상에누적해서 수 백 만 년에 걸쳐서악을 풀어놓은 것은 인류였다.

증오의 상념, 잔인한 행위, 거짓말, 가학적인 행위, 이기적인 의도,

그리고 가장 추악한 종류의 야심적인 이기심이 악이 머무는 문으로 가는 길을 만들었다.

 

악은 실제로 두 종류다.

이기심과 분리에 대한 선천적인 성향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우리 행성의 질료substance 안에 내재된 것이다.

모든 형상들은 그것으로 구성되어 있고, 우리의 행성 로고스Planetary Logos는 앞선 태양계로부터 남겨진 잔재에서 그것을 상속했다.

그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고, 인류에게 필요한 하나의 기회를 제공하고,

인간들은 그것을 다루고 통제할 수 있을 만큼 잘 구비되어 있다.

인간들 안에는 그것을 변형시키고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 존재하고, 바로 이것이 근본적으로 구속Redemption의 과학을 구성한다.

그러나 인류는 이런 구속救贖 행위에서 노력하는 일을 선택하지 않았고, 수 천 년 동안 물질적인 것에 의해 지배를 받았다.

그 결과 인류는 또 다른 종류의 악이 머무는 곳으로 향하는 넓고 쉬운 길을 건설했는데,

그 악은 우리 행성에 고유한 것이 아니고, 본래 인간들이 다루어야 할 악으로 의도된 것이 결코 아니었다.

셀 수 없는 세월 동안, 하이어라키는 인류를 보호하는 방패와 같았다.

그러나 매우 증대된 지성적 발달이 시작됨으로써, 대다수 인류가 하이어라키를 거부함으로써,

종교가 물질적 목적과 편협한 신학적 지성적 교리로 타락함으로써,

하이어라키는 어쩔 수 없이 (상당히 자신의 의지에 반해서)

보호하는 힘을 일정량 (인류를 위해서 다행스럽게도 모든 힘은 아니라) 철수해야만 했다.

우주적인 악cosmic evil이라고 간주될 수도 있는 것으로 가는 입구가 처음 열린 것은

로마 제국의 타락한 시대였고(그것은 그리스도가 그 시대에 나타나기로 선택한 하나의 이유였다),

그 문은 부패한 프랑스 왕정 시대에 더 넓게 열렸고,

오늘날 모든 나라의 악한 인간들에 의해서 훨씬 더 넓게 열렸다.

내가 여기서 언급하고 있는 악은 반드시 사람들이 숨을 죽이고 말하는 더럽고 비열한 것들인 것은 아니다.

그런 것들은 전반적으로 치료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화신incarnation의 과정에 의해서 정화된다.

우주적인 악의 본성은 그릇된 사고, 거짓된 가치, 물질적 이기주의라는 최악, 단절된 분리감에서 주로 나타난다.

이런 것들은 (다시 상징적으로 말하면) 악의 문을 계속 열어놓고 있는 짐들이고,

세계에 전쟁의 공포와 그에 수반되는 모든 재앙을 촉발시켰다.

............

인류 앞에 놓인 과제는,

이 가장 나쁜 두 번째 악으로 가는 문을 닫는 것이고,

그것을 그 자신의 자리에 가두는 것이다.

 

 

--- “광선과 이니시에이션에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