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불 논고" 서문

    여러 해 동안 티벳 스승the Tibetan이 앨리스 A. 베일리와 텔레파시 작업을 진행한 경위는 1951년에 발행된 그녀의 미완성의 자서전Unfinished Autobiography안에 밝혀져 있다. 이 자서전에는 그녀가 물질 차원에서 처음으로 그와 연결된 정황이 나오는데, 그 일은 1919년 캘리포니아에서 일어났다. 30년의 작업이 계획되었다. 그 일이 이루어졌을 때, 그로부터 30일 후에, 베일리 여사는 육체의 제약에서 자유로워졌다.

자서전에는 또한 티벳 스승의 작업에 대한 몇 가지 서술이 포함되어 있고, 그 일이 이루어진 이유들에 대한 몇 가지 정보가 있다. 초기 단계에서 그 작업은, 텔레파시 과정을 더 성공적이게끔 하는데 최선의 도움을 줄지도 모르는 물질 차원의 조건들에 관한 신중한 배려를 포함했다. 그러나 후반부에 가서 그 기법은 더할 나위 없이 완벽했고, A.A.B.의 에텔체는 너무나 능숙하게 조율되고 조정되었기 때문에, 전 과정은 실제로 힘들지 않고 진행되었고, 텔레파시 상호작용의 실재성과 실제적 유용성은 특별한 정도로 증명되었다.

다루어진 영적 진리들은, 많은 경우에 추상적 관념들abstract ideas과 지금까지 전혀 알려지지 않은 영적 실재들에 관련된 개념들을 하위차원의 구체적 마음concrete mind으로 표현하는 것을(종종 영어라는 극복할 수 없는 제약과 함께) 포함했다. 책들을 읽는 독자들에게 진리에 대한 이런 피할 수 없는 한계에 대해서 빈번하게 주의를 기울이라고 했지만, 너무나 자주 그것을 잊는다. 그것을 항상 유념하는 것은, 앞으로 그 가르침이 결정화crystallization됨으로써 도그마적인 종파적 숭배를 하나 더 만들어내는 일을 막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를 이룰 것이다.

본 책 우주불 논고A Treatise on Cosmic Fire1925년에 처음으로 발행되었고,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세 번째 책인데, “7광선 논고A Treatise on the Seven Rays”라는 제목의 시리즈나 다른 책들의 심오함과 유용성에도 불구하고, 이 책은 대표적이면서도 30년의 가르침 중에서 가장 광범위한 책으로서 자리매김하게 될 거라는 고유의 증거를 갖고 있다.

긴 시간 동안 작업을 진행하는 중에, 티벳 스승의 마음과 A.A.B.의 마음은 매우 긴밀하게 조율되어서, 실제로가르침을 만들어내는 많은 일에 관한 한단일하게 결합된 투사기projecting mechanism였다. 작업이 끝날 때까지도, 종종 A.A.B.는 그녀가 티벳 스승의 마음과 연결됨으로써 엿보게 된 것들에 대해 놀라움을 표했고, 그렇지 않았다면 아마도 그녀로서는 경험할 수 없었을 영적 진리의 무한한 지평에 대해, 그리고 아마도 그녀로서는 표현할 수 없었을 우수함에 대해서 종종 말했다. 이런 경험은, 자주 분명하게 표명되었지만 빈번하게 거의 이해되지 않았던 그녀의 주장, 즉 그녀가 제공하는 일에 일조한 모든 가르침들은 사실상 비의esoteric 지식의 ABC일 뿐이고, 미래에 그녀가 더 낫고 더 심오한 비의 가르침을 접할 수 있게 되었을 때, 현재의 가르침에서 선언하는 것을 기꺼이 버릴 거라는 주장의 근거였다. 그녀의 이름으로 발행된 책들 안에 있는 가르침이 명료하고 심오할지라도, 전달된 진리들은 너무나 부분적이고 나중에 이루어질 계시와 확장에 너무나 지배를 받기 때문에, 이 사실은, 항상 명심한다면, 우리에게 두 번째로 많이 요구되는 보호수단, 즉 끊임없이 종파주의를 만들어내기 쉬운 구체적 마음의 속성에 대한 보호수단을 제공할 것이다.

협력의 시작부터, 그리고 신중한 고려 끝에, 티벳 스승(D.K.)A.A.B. 사이에, 외적인 차원에서 일하는 제자로서 그녀는 그 차원에서 카르마적인 책임을 가능한 한 감당해야 하고, 가르침은 그녀의 서명을 거쳐서 대중에게 전해져야 한다고 결정되었다. 이것은 비의적인 영역에서 대표자라는 부담을 감당하는 것을 포함하는 것이었고, 그 성향과 활동이 물고기자리Piscean에 더 속하고, 또 더 권위적인 사람들과 단체들의 공격과 비난을 강화시켰다.

오늘날 대중 앞에서 비의적 가르침이 서 있는 전 토대는, 티벳 스승과 A.A.B.이 차지하는 위치에 의해서, 신비, 환영, 자격에 대한 주장, 비실제성의 제약과 어리석음에서 자유로워졌다. 독단적인 주장에 반대하는 견해는, 영원의 지혜Ageless Wisdom는 점진적으로 전개되면서 계시된다는 것을 믿는 학도들에게 정신적 자유의 새로운 시대를 확립시키는 일에 도움을 주었다.

새로운 권위를 수용하고 그것을 예전에 확립된 교리들과 비교하면서, 동시에 마음을 훈련시키는 일에 의심할 여지가 없는 가치를 부여하면서 진리에 접근하는 오래된 방법은 점차적으로 극복되고 있다. 그 대신 종교와 철학의 영역 모두에서 보다 더 과학적인 관점을 채택할 수 있는 새로운 능력이 생기고 있다. 점차적으로 영적 가르침은, 스콜라주의scholasticism, 역사적 근거, 권위에 의해서가 아니라, 실제적인 생활에 대한 영향과 인류의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의 실제적인 유용성이라는 결과들에 의해서 증명되는, 하나의 가정으로서 수용되게 될 것이다.

지금까지는, 진보된 비의적 가르침은, 거의 언제나 스승의 권위를 학도가 수용함으로써만, 즉 다양한 수준에서 그 스승과 비밀 서약에 개인적으로 복종하는 식으로 수용함으로써만 얻을 수 있었다. 새로운 물병자리Aquarian 시대가 진행되면서, 이런 제약들은 사라질 것이다. 제자의 마스터Master에 대한 개인적 관계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이미 제자도discipleship 훈련은 그룹의 형태로 시도되었다. 대중은 새 시대의 제자도Discipleship in the New Age라는 제목의 책 안에서 이런 새로운 시대의 방법을 활용하는 그런 실험과 시도에 대한 기록을 접할 수 있는데, 그 책에는 티벳 스승이 선발된 한 그룹에게 직접적인 개인적 가르침을 전한 것이 나온다.

우주불 논고에서 티벳 스승은, H.P. 블라바츠키가 예언했던 것, 즉 그가 우주 창조Cosmic Creation에 대한 심리학적 열쇠를 전하겠다고 예언했던 것을 우리에게 전했다. H.P.B.20 세기에 한 제자가 나타나서, 티벳 스승이 함께 작업했던 논고인 그녀의 기념비적인 저서 시크릿 독트린The Secret Doctrine에 대한 심리학적 열쇠를 제공하게 될 거라고 말했다. 그리고 앨리스 A. 베일리는 그 연장선에서 그녀 자신의 과제를 완벽하게 인식하면서 일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